희망도서버튼
  • 전자책
  • 인문/문학
  • 문학
  • 한국에세이
나답게 살아갈 용기
대출 QR 코드
나답게 살아갈 용기
책 정보 리스트
저자
이현진 저
출판일
2020-05-20
출판사
마음세상
유형
공급일
2020-10-23
용량
1.19MB
모바일
지원가능
EAN
9791156363972
공급사
아이파프리카(셀러)
누적대출
0
대출
0/1
예약
0/3
대출 QR 코드 란?

좌측에 위치한 QR 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시면 전자 도서관 App 실행 및 자동 대출 처리가 되어, 보다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작품소개

▶ 절대 누구도 너를 슬프게, 힘들게, 아프게 하지 못 하도록 해

"자신이 잘못 살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기준이 뭐길래 잘못 살았다는 거죠?"
"직업은 기능일 뿐이에요. 그걸로 내 가치를 매길 수는 없어요."

좋은 대학에 가면 다 해결될 거라고 믿었다. 대학 문 하나를 열고 들어왔더니 이젠 문이 여러 개였다. 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돈을 벌었다. 다른 사람은 당신보다 더 좋은 직장에 다닌다. 더 많이 벌고 더 행복해 보인다. 그런 사람이 뭐라고 말하면 그게 다 맞는 말 같다.
하던 일을 멈추고 새로운 걸 선택해야 할 때 이게 옳은 선택인지 자신이 없다.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은 불안감이 언제 끝날지 모르겠다. 당장은 그렇다 쳐도 앞으로가 문제다.

앞으로 우리는 누굴 믿고 이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많은 사람이 책을 읽고 자기계발을 한다. 일련의 그런 활동은 이젠 당연하기까지 하다. 그러나 여전히 타인의 시선과 기대에 부응하며 매일 매일 살아간다. 하고 싶은 게 있는데 늦은 것 같고, 잘 안되면 사람들이 욕할 것 같다. 다른 사람한텐 칭찬도 해주고, 비위도 맞춰주고, 응원도 해주는데 스스로에겐 그렇게 하지 못한다.
당신이 뭘 좋아하는지, 뭐가 되고 싶은지, 저 사람이 하는 말이 기분 나쁜 이유가 뭔지 당신은 잘 모른다. 당신 성격이 모난 것 같고, 당신 환경이 나쁜 것 같겠지만 아무것도 문제가 아니다.

이 책은 드러머, 교육가, 사업가, 강사, 바리스타 등 다양한 일을 하며 해외를 여행해온 저자가 자신의 가치를 폄하하는 주변으로부터 연약한 나를 지키기 위해 자신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쓴 책이다. 이 책은 일하고, 사람을 만나고, 미래를 걱정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며, 누구나 나다운 모습으로 살아갈 인생의 의무가 있다고 전하는 메시지이다. 저자는 타인의 말 한마디에 지레 꿈을 포기하고 거의 10년을 닥치는 대로 좋아하는 것들만 하며 방황했다. 그러다 뜻하지 않게 그 방황의 길에서 자신과 조우한다. 서서히 자신을 알아가고, 손을 내밀었더니 강해질 수 있었다. 자신을 믿는가? 행복을 좇아가지 말고 내가 누군지 알아가는 노력을 하라고 한다. 그러면 행복은 따라온다고 말한다. 거기엔 돈도 필요 없고, 타인의 인정도 필요 없다. 나를 위한 하루 사용법을 알고, 나를 위한 기준을 세우며, 나를 위한 인간관계를 맺고, 나를 위한 작은 성공을 하는 것. 본인에게 집중하며 사는 것이 나답게 사는 거라고 말한다. 이 책이 당신이 떳떳이 당신다운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 확신한다.

▶ 당신을 의심하지 마라

우린 다른 사람에겐 칭찬도 하고, 웃어주죠. 그런데 스스로에게는 어떤가요?
더 잘할 수 있었어. 나는 왜 이 정도밖에 안되지. 더 잘할 수는 없는 거야? 하면서 타인이 나를 보는 것처럼 자신도 그렇게 스스로를 바라봐요. 그러지 말아요.
우리가 인간관계 책을 읽고 실천해야 할 대상은 남이 아니라 바로 나예요.

당신이 하는 선택, 당신이 가진 피해 의식, 그건 모두 당신 자신이 스스로를 드러내는 하나의 표현이다. 그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내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니까 나답게 못 살고 상대방에게 나를 허용하게 되는 거다. 천사처럼 살려니까 힘든 거다. 우리는 뭘 좋아하는지 모르는 게 아니다. 이게 뭐 특별하냐고 생각하는 묵살이 진짜 문제다. 소원이 있는가? 그럴 이룰 수 있겠는가? 자신을 아는가? 나를 안다는 게 무엇일까? 바로 내 생각을 아는 거다. 타인에게 화가 난다면 상대가 어떤 행동을 했기 때문이라고 하지 말아라. 무슨 감정이 떠올랐기에 화가 났는지 자신에게 물어라. 상대 말투가 짜증 나면 쟤 말투 왜 저래? 화나네 하지 말란 말이다. 그 대신 저런 말투가 화나는 이유가 뭐지? 음, 나를 무시한다고 생각해. 그게 아니면 저렇게 말할 수 있을까? 아, 나는 무시당하는 게 싫은 거구나. 무시당한 거 같아서 화가 난 거구나. 그럼 자신의 연약함이 보일 것이다. 맞다. 직면하는 거다. 당신의 연약함을. 그게 보이는 즉시 안아주고 이해해줘라. 당신의 연약함을 받아들일 줄 아는 사람이 가장 강한 사람이다. 무시당한 기분에 화나는 사람이 당신이란 사실을 알았다면 거기에 유연히 대처할 방법도 찾을 수 있다. 화내는 대신 더 현명한 방법을. 누가 당신의 가치를 의심해도 스스로는 절대 그래선 안 된다. 그래야 더 큰 꿈을 꿀 수 있고, 이룰 수 있다는 걸 믿을 수 있고, 당당하게 살 수 있다. 나를 믿어야 상대를 믿을 수 있다. 나를 이해해야 상대를 이해할 수 있다. 그래, 그게 자존감이고 인간관계고 본인 삶에 충실할 길이다.

내가 살아온 모든 날을 껴안을 수 있게 되었다.
지난 모든 날을 안고 앞으로 나아가라!

저자소개

이현진
음악연습실 사운드메이트 대표
목표 · 시간관리 코치
미라클모닝 프로젝트 기획자 겸 운영자
일일일독 온라인 독서공유모임 운영자

B형 용띠, 3남매 중 둘째인 여자, 임대업자이자 백수, 갑이자 을이다. 어릴 땐 집에서 폭탄으로 불렸다. 그 별명이 싫지 않았다. 사교육 받은 적도 없이 놀기만 하다 덜컥 드러머의 꿈을 정하고 3년간 드럼만 쳤다. 서울예술대학에서 드럼을 전공했다. 22살 음악 연습실을 개업했다. 하고 싶은 건 다 해봐야 한다는 생각에 여군장교 지원, 영어 강사, 해외 유학, 카우치 서핑에 도전했으며, 한때 꿈을 잃어 자살을 생각했다. 혼자 해외에서 현지인 집에 머물며 여행할 만큼 겁이 없으며, 남이 안 해본 걸 도전하고, 남보다 깊이 파는 것이 차별화라고 생각한다.
서른이 되어서야 자기 안에 치료되지 않은 상처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바로 그즈음 개인 파산 위기에 놓인 뒤 미친 듯이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책을 읽고 강연을 들었다.
거의 매일 새벽에 일어나 책을 읽거나 강연을 듣거나 공부를 한다. 글을 읽고, 글을 쓰고, 어학 공부하고, 독서 노트 쓰고, 일기 쓰고, 시간내역 쓰는 게 일과다. 너무 건전해서 위화감 느껴지겠지만, 매일을 읽고 쓰는 데 보내는 저자는 월평균 스무 권의 책을 읽는 애독가이자 10년 넘게 독서 노트를 써온 숨은 고수다. 세계 역사, 문화, 독서, 교육, 글로벌 인재, 목표, 시간, 세상만사 등에 관심이 많다. 한때 직장인이었지만 돈 대신 시간을 택했다. 지금 돈 없고 힘들어도 내일과 미래는 창창할 것이라는 굳은 믿음을 갖고 있다. 저자를 지탱하는 것은 성경과 책이다.
남의 말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자신을 믿기 위해 반드시 혼자 있는 시간을 가지고 책을 읽으라는 저자는 지금 본인과 같은 고민과 위기에 놓인 사람에게 용기와 응원을 주기 위해 글을 쓰고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_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나답게 살아갈 용기다 ... 8

제1장 내 역사는 여기서부터 시작됐다
사교육은 왜 필요한가 ... 15
드럼을 연주하다 ... 20
내 꿈이 나를 위해 일하는 법 : 미국 연수 ... 26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까지 ... 33
대학에서 마주한 한계 ... 39
엄마, 엄마와 나는 다른 사람이야 ... 44

제2장 어떻게 살아야 되는거지?
친구들은 직장인, 나는 드러머 ... 51
세상의 편견 ... 55
나는 잘못 살아가고 있는 걸까? ... 59
유학이나 가자 : 암스테르담 ... 63
여군 장교에 지원하다 ... 69
조금 놀겠습니다 ... 73

제3장 사람이 중심인 여행
내일로를 떠나다 ... 78
카우치서핑 인 도쿄 ... 82
주재원 딸의 자격으로 인도에 가다 ... 88
길에서 만난 사람들 ... 93
답을 구하고 싶겠지만 세상에 답은 없다 ... 98

제4장 영어강사로서 겪은 우리네 교육에 대하여
경험이 길을 만든다 ... 104
여행을 통해 성장한 영어 ... 109
영어 공부하는 아이들 ... 113
강사의 마음 ... 118
교육을 바꾸고 싶다 ... 121
경쟁률에 쫄지 않는 법 ... 125
내 인건비가 3,000원? ... 128

제5장 나답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먼저 ... 135
나는 외로울 때 창문을 연다 ... 139
우주 정복자에게 세계가 먹혔다 ... 145
하고 싶은 걸 어떻게 찾지? ... 150
온오프 자기계발 활동이 나를 성장시켰다 ... 155
시작 앞에서 누구나 두려움을 느낀다 ... 160
세상의 잣대에서 벗어나라 ... 163
타인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법 ... 169
내가 초기 우울증이라고? ... 174

제6장 스스로를 이끈다는 것, 자기경영
책 10년 읽어도 인생 안 바뀐다 ... 181
실천독서를 시작하다 ... 187
습관의 목적은 무엇인가? ... 193
실행이 쉽다면 모두 성공자다 ... 199
내가 더는 불안하지 않은 이유 ... 204
글은 명상이자 공헌이다 ... 210
20%의 노력, 80%의 시스템 ... 216
좋은 습관은 작품을 남긴다 ... 220
내가 먼저 많이 행복한 것이 성공이다 ... 225
콩나물 하나 그리는 것부터 시작하라 ... 230

마치는 글_ 인생은 어차피 마이웨이 ... 236

연관도서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