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 글쓰기, 공부도 전략이다 탐구를 위한 삶을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지식의 늪에 빠지지 않고 지식의 바다를 항해하는 법 바쁜 일상 속에서도 새로운 것을 배우고 탐구할 수는 없을까? 때때로 책을 펼쳤다가도 금세 휴대폰을 들고 있는 모습이 더 익숙한 현대인들. 이제는 책을 잡는 것조차 어..
인간 본연의 호기심, 우연히 걸려든 발견, 대박을 노리는 한탕주의 신약 탐험의 기괴하고 흥미진진한 세계! 약을 찾아 헤매는 건 질병 자체만큼이나 오래된 일이다. 인류의 역사만큼이나! 신석기시대 미라의 주머니에 들어 있던 자작나무버섯은 편충 치료제로 밝혀졌다. 인류는 모든 재료를 구사해 약..
<b>50 이후,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모르겠다면...<BR>더 오래, 더 행복해지는 초장수 라이프스타일<BR>읽어라, 오래 살지어다!</b><BR><BR>전 세계 36개국 번역 출간! 영국, 스페인, 일본 베스트셀러인 [나이 들어가는 내가 좋습니다]가 드디어 국내에 출간..
어떻게 마케팅을 할 것인가! -초연결 시대 기하급수적 성장 비법을 제시한다! "좋은 아이디어와 좋은 제품이 있는데 어떻게 마케팅하고 팔아야 할지를 모르겠어요." 이 책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15년간 마케팅을 이끌었던 저자가 많은 스타트업들과 중소기업들과 만났을 때 받았던 질문에 답을 ..
조선조에는 당파로 그리고 현대사에는 극한의 대립과 혼란으로 나라를 이끌었는데도, 어떻게 산업화와 민주화 그리고 선진화를 이루었을까? 정치지도자나 국회의 사례로 보아 지도자들이 잘해서 발전한 것으로 보기에는 의문이 생겼다. 무엇이 그것을 가능하게 했을까? 지도층의 극한 대립과 혼란 속..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사회는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변화의 폭도 넓고 깊다. 이와 같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거리의 이방인처럼 되고 만다. 『미래는 준비하는 사람의 몫이다』에서는 변화하는 사회에서 살아온 과정을 공유하며 어떻게 사회에서 살아가는 법을 알려준다.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이 때..
이 책은 시장이 언제 잘 작동하고 언제 작동하지 않는지, 시장이 언제 대다수의 이익을 보호하고 언제 상위 극소수의 이익을 위해 대다수에게 손해를 끼치는지 질문하고 대답한다. 가격과 더불어 믿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시장경제는 가격과 믿음이라는 두 바퀴로 움직인다. 가격은 잘 알려진 바퀴..
스무 살 청춘이 걸어갈 길의 지도 책으로 읽는 인문학 강좌 『스무 살, 나답게 산다는 것』은 스무 살 청춘들에게 삶의 방향을 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엮은 책으로 읽는 인문학 강좌이다. 스무 살 청춘들을 위한 강좌는 그들이 먹고 마시는 먹거리만큼 중요하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디지털 시대에 뉴스는 기존의 신문, 혹은 방송이라는 하나의 매체를 통해서만 전달되지 않는다. 신문기자, 혹은 방송기자라는 타이틀은 더 이상 의미가 없다.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변화에 따라 저널리스트의 개념과 역할, 역시 과거와 달라져야 한다. 누구나 현장에서 뉴스를 전달할 수 있는 시대에 저..
격 높은 인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온전한 자신을 이루는 일은 어려울 것 하나 없다.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일 것, 끊임없이 스스로를 계발하고 자기성찰할 것, 낮은 자세로 남을 사랑함과 동시에 나 스스로를 사랑할 것. 나를 높이는 일은 언제나 자신을 돌아보는 발걸음에서..